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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3. 9. 4. 16:41
ASIL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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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은 자동차 안전 무결성 수준을 나타낸다. 도로 차량의 기능 안전을 위해 ISO 26262 표준에 정의된 위험 분류 시스템이다.

이 표준은 기능 안전을 "전기 또는 전자 시스템의 오작동 동작으로 인한 위험으로 인한 불합리한 위험이 없음"으로 정의한다. ASIL은 자동차 부품이 ISO 26262를 준수하기 위해 위험 가능성과 허용 가능성을 기반으로 하는 안전 요구 사항을 설정 한다.

ISO 26262-A, B, C 및 D에 의해 식별된 4 개의 ASIL이 있다. ASIL  A는 가장 낮은 등급을 나타내고 ASIL D는 가장 높은 수준의 자동차 위험을 나타낸다.

에어백, 잠금 방지 브레이크 및 파워 스티어링과 같은 시스템은 고과 관련된 위험이 가장 높기 때문에 안전 보증에 적용되는 가장 엄격한 ASIL-D 등급이 필요하다. 안전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에서 후방 조명과 같은 구성 요소는 ASIL-A 등급만 필요하다. 헤드 라이트와 브레이크 라이트는 일반적으로 ASIL-B이고 크루즈 컨트롤은 일반적으로 ASIL-C이다.

 

 

 

 

 

 

ASIL은 어떻게 작동할까?

ASIL은 위험 분석 및 위험 평가를 수행하여 설정된다. 차량의 각 전자 부품에 대해 엔지니어는 세 가지 특정 변수를 측정한다.

  • 심각도 (운전자와 승객의 부상 유형)
  • 노출 (차량이 위험에 노출되는 빈도)
  • 조종성 (운전자가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정도)

이러한 각 변수는 하위 클래스로 분류된다. 심각도에는 "부상 없음"(S0)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 치명적 부상"(S3)까지 네 가지 등급이 있다. 노출에는 "매우 가능성이 낮음"(E0)에서 "매우 가능성이 높음"(E4)까지 다섯 가지 등급이 있다. 제어 가능성에는 "일반적으로 제어 가능"(C0)에서 "제어 불가능"(C3)까지 네 가지 등급이 있다.

모든 변수와 하위 분류를 분석하고 결합하여 필요한 ASIL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가장 높은 위험 (S3 + E4 + C3)의 조합은 ASIL D 분류가 된다. 

 

 

ASIL의 과제는 무엇인가?

ASIL을 결정하려면 많은 변수가 필요하며 엔지니어가 가정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구성 요소가 가상적으로 "제어할 수 없음"(C3)이고 오작동할 경우 "생명을 위협 / 치명적 부상"(S3)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도 간단히 ASIL A (낮은 위험)로 분류될 수 있다. 위험 노출 가능성 (E1)이 낮다.

 

 

 

ASIL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을까?

ASILS 결정과 관련된 추측을 고려할 때,  SAE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는 2015 년에 J2980, "ISO 26262 ASIL 위험 분류에 대한 고려 사항"초안을 작성했다. 이러한 지침은 주어진 위험에 대한 노출, 심각도 및 제어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보다 명확한 지침을 제공한다. J2980은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SAE는 2018 년에 개정판을 발표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진화와 함께 ISO 26262는 현재 인간 운전자와 관련된 "제어 가능성"의 정의를 다시 검토해야 한다. 표준에 따르면, 인간 운전자가 없다는 것은 제어 가능성이 항상 "제어 불가능"의 극단인 C3임을 의미한다. 심각도 (부상) 및 노출 (확률)의 다른 변수도 재검토가 필요하다.

 

 

 

ASIL의 이점은 무엇일까?

ISO 26262는 "위험 방지"에 관한 모든 목표 기반 표준이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ASIL 분류는 "위험을 방지"하고 길고 종종 분리된 공급망에서 수많은 자동차 부품에 대해 가능한 최고의 안전 등급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된다.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위험을 허용 가능한 수준으로 완화하기 위한 안전 요구 사항 설정
  • 안전 요구 사항 관리 및 추적
  • 최종 제품에서 표준화된 안전 절차를 따랐는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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